학생비자 질문

미국 학생비자 거절 - 재인터뷰시 준비사항과 합격가능성 문의

모모^^ 2016. 7. 14. 16:04

안녕하세요.

오늘은 며칠전에 학생비자 인터뷰를 보았다 거절된 분께서 질문을 주셨습니다. 다시 한번 학생비자 인터뷰를 하려고 하는데, 재인터뷰를 했을 때 합격 가능성과 기타 준비에 필요한 질문 등을 주셨네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학생비자는 인터뷰 했던 당시의 영사와 주고받은 질의응답과 준비한 서류 등을 전체적으로 모두 살펴봐야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영사가 어떤 이유로 비자를 안 주었는지도 알아야 하고요. 여러가지 상황, 개인의 상황 등을 모두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단적으로 말하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다만 오늘 문의 주신 분의 경우 한국에서의 직업 상태, 미국의 학업 목적 등이 아주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충분히 잘 준비햐여 영사와 인터뷰만 잘 했다면 가능성이 있었는데, 인터뷰 준비와 서류 준비 미비 등으로 영사에게 학업의 목적을 정확히 인지시키지 못하고 이와 맞물려 미국 영구 체류 가능성의 여지를 준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시 학생비자를 인터뷰 할 경우, 미비했던 서류를 추가로 준비함은 물론 본인의 학업목적, 학업후 계획 등을 적은 Statement를 함께 준비해 주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더불어 학업의 목적을 잘 뒷받침 하는 기관, 프로그램으로 입학허가서를 다시 받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처음 인터뷰 당시 영사와 주고 받은 질의응답을 검토하여 무엇을 잘못 대답하였는지도 파악해야 하고요. 그리고 영사가 질문할 것으로 기대되는 모든 예상가능한 질문에 대비해 인터뷰도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유선상으로만 상담을 했을 때는, 잘 준비하시면 재인터뷰 시 합격 가능성도 어느 정도 있어 보이지만, 좀 더 상세한 내용은 구체적인 상담을 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전화로 안내드린 것처럼 좀 더 상세한 상담을 원하실 경우 영사와 인터뷰한 질의 응답 내용을 최대한 상세히 적고, 인터뷰 당시 사용한 서류 등을 가지고 오시면 상담에 많이 도움이 됩니다.

 

방문 상담을 원하실 경우 꼭 사전에 예약을 해주시고요, 혹 강남까지 나오기 힘들면 서울과 서울 근교는 상황에 따라 적당한 장소에서 만나 상담을 해드릴 수 있으니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